최근 들어 세계 주요 도시들이 직면한 교통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으로 ‘도심항공교통(Urban Air Mobility, UAM)’이 주목받고 있습니다. 인구 과밀화로 교통 인프라가 포화된 상황에서, 하늘길을 활용한 UAM은 기존의 도로 중심 교통 체계를 보완할 수 있는 미래형 모빌리티로 기대를 모으고 있죠!
특히 eVTOL(electric Vertical Take-off Landing)은 활주로 없이 수직 이착륙이 가능한 특징을 기반으로 다양한 UAM 중에서 가장 각광받고 있습니다. 이 eVTOL의 성능을 좌우하는 핵심은 ‘배터리 기술’인데요. 경량화, 고출력, 고에너지밀도 등 다양한 조건이 eVTOL의 성능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. 이에 리튬황배터리, 전고체배터리, 바이폴라 배터리 등 차세대 배터리들이 UAM 용 배터리로 연구되고 있습니다. UAM용 배터리로 연구되는 차세대 배터리들의 특징과 LG에너지솔루션의 관련 기술 개발 현황이 궁금하시다면, 아래 버튼을 눌러 확인해 주세요!
배터리 용어사전 – 모노셀 모노셀은 파우치 배터리 셀 조립의 핵심으로, 전극과 두 개의 분리막으로 구성된 기본 단위 셀을 말합니다. '분리막-중앙 전극- 분리막-외곽 전극 순으로 쌓아올린 적층 구조를 활용하여 라미네이션 & 스태킹 공법에 사용되죠. 이러한 모노셀은 또다른
배터리 단위 셀인 바이셀과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? 자세한 내용은 이미지를 클릭해서 확인해 보세요!